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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생활 | 2021.07.03. 19:07 | 2024.08.26. 21:52 | Dev.Yang |
- 불변 객체 (Immutable Object) → 객체를 생성 후에 상태를 변경할 수 없는 객체
- 가변 객체 (Mutable Object) → 객체를 생성 후에 상태 변경이 가능 한 객체
- 옵저버 패턴 (Observer Pattern) → GoF가 처음 제시한 디자인 패턴의 한 가지로, 관찰 대상 객체의 상태에 변화 (객체 값의 변경 등)가 발생하면 해당 객체를 관찰하는 객체가 변화에 따른 처리 작업을 하는 디자인 패턴
- 반복자 패턴 (Iterator Pattern) → GoF가 처음 제시한 디자인 패턴의 한 가지로, 데이터 집합체 (Aggregate)에서 순서대로 데이터를 꺼내기 위한 디자인 패턴
- 비동기 처리 (Asynchornous Processing) → 어떠한 작업을 처리하는 도중에 다른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.
- 세터 (Setter) → 인스턴스 변수의 값을 설정하는 메서드를 의미하며, 인자를 받아 해당하는 인스턴스 변수에 이 인자의 값을 대입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값을 반환하지 않습니다.
- 게터 (Getter) → 인스턴스 변수의 값을 받아오는 메서드를 의미하며, 객체 내 저장 된 인스턴스 변수의 값을 가져와 프로그램에 해당 값을 보냅니다.
- 지역화 (Localizable) → 애플리케이션이 전 세계의 다양한 언어로 동작하도록 만드는 작업을 뜻하는 용어입니다.
- unichar 문자 → 유니코드 표준에 따른 멀티바이트 문자입니다.
- UDC (Under-Display Camera) → 전면 카메라를 디스플레이 아래 부분에 배치하여 평상시에는 보이지 않고, 셀카를 촬영할 때면 카메라 부분의 디스플레이가 투명해지는 기술입니다.
- 상수 표현식 (Constant Expression) → 상수 값으로만 구성 된 표현식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.
- 플레이스 홀더 (Placeholder) → 실제 내용물을 나중에 삽입할 수 있도록 확보한 장소라는 뜻으로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사용자의 입력 값처럼 실행 시점에 외부에서 주어지는 값을 표현식에 반영하고자 할 경우 그것이 들어갈 수 있도록 마련한 장소를 뜻하는 용어입니다.
- 커널 (Kernel) → 운영체제의 핵심 부분이자 시스템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보안, 메모리, 프로세스, 파일 시스템, I/O 디바이스, I/O 요청 관리 등 운영체제의 중추적인 역할을합니다.
- 오버로딩 (Overloading) → 같은 이름을 가진 메서드를 여러 개 두는 것을 말하며, 메서드의 타입, 매개변수의 유형, 개수 등으로 여러 개를 둘 수 있습니다.
- 오버라이딩 (Overriding) → 상위 클래스로부터 상속받은 메서드를 하위 클래스가 재정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- 순수 함수 (Pure Function) → 출력이 입력에만 의존하는 함수를 의미하며, 입력 이외의 것들을 통해서 출력에 영향을 주는 경우에는 순수 함수가 아닙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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